본문 바로가기

쿠팡에서 물건을 판다는건

에이블리 상품등록은 다르구나

소파를 판매하는데 에이블리 입점?

입점요청이 들어왔고, 수락했고, 수수료에 대해 협의하고, 제품을 등록하고 있다!

(매출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기 보다는, 에이블리 고객들에게도 소파가 판매될까? 

 어떤 제품이 판매될까? 이런 궁금증이 있다)

 

그런데 에이블리가 패션 전문업체이다보니 가구를 판매하는데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는데...

 

1. 상품 복사등록이 안됨 

: 모든 입점업체의 제품등록 시스템에는 기존 상품 등록한 프레임을 활용한 상품등록 방식이 있는데

  에이블리에는 없음. (최근 작업한 상세설명 불러오기가 있긴한데, 상품 타입이 다른 경우 불편...)

 

 

2. 무료배송

: 가구는 배송시 착불배송 시스템이 대부분인데 에이블리는 모든 제품을 무료 배송으로 등록해야함

 

3. 자체배송, 직접 배송 옵션이 없음

: 이 부분이 가장 이해하기 어려웠고 빠른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내용인데, 

  모든 배송사 옵션 선택이 기존 택배회사 리스트로만 구성되어 자체배송과 직접배송 선택 불가. 

어디에도 '직접배송' 옵션선택이 없다

그럼 발송처리를 어떻게 하냐고? 

 

그렇지 않아도 주문이 1건 발생해서 (감사합니다!) 에이블리 CS에 문의해 임시 송장 번호를 받아 처리했습니다... 

임시송장번호 받아 발송처리완료

물론 기존 입점 업체와 상세설명 구성이나 옵션이 달라 좀 불편한건 있지만,

에이블리의 상품등록 과정 자체가 어려운건 아니다.

 

굉장히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되어있어 위에서 언급한 몇가지 어려움이외에는

대체로 등록이 쉬운 편이긴 하니 미리부터 겁먹진 말길. (우린 가구 업체라 그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