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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물건을 판다는건

네이버 브랜드 패키지 신청

서비스 대상 브랜드가 아니라는 말.

 

네이버 브랜드 패키지를 신청하고 바로 확인하는 빨간글씨.

'서비스 대상 브랜드가 아닙니다'

아니라고 하니 별다른 도리가 없긴 하다.(안내 더보기를 누르면 자체 기준에 따라 판단한다는 내용을

아주 길~게 안내해준다)

 

이전에는 신청하면 검토라도 해줬지만, 너무 신청자가 많은지 아예

 

'브랜드권한신청서' 를 만들어 바로 신청자체가 가능한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변경.

(좋게 생각하면 희망고문을 하지 않겠다는 뜻)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만 5년이 넘고 나름 매월 몇천만원의 매출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겠지만)

을 하고 있는데...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쇼핑파트너 센터

2. 브랜드 권한 신청하기 - 약관동의

 

3. 신청유형에서 선택

4. 브랜드선택 (자사 사명 입력) - 신청가능 여부 확인 버튼 클릭

'서비스대상브랜드가 아닙니다' 라는 말은 너무 아프다

얼마를 매출해야하고, 어떤 기준에 부합해야 하는지 알고싶다.

 

과거에는 상표권 파일 업로등의 절차를 마치고 결과를 기다렸다면,

이제는 일단 회사 사명만 가지고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절차가 생겼다.

 

이 절차를 어떻게 통과해야하냐고?

 

정확한 답은 없지만...

 

쉽게 말해서 기본 매출 많이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쌓여야 하는데...

 

이 기준에 대해 네이버에서는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주고 있지 않다는 것이 문제.

 

'일단 신청해보세요~ 우리가 자체 기준으로 알아서 판단해볼게요'

 

이다. 

 

그래서 더 막막한 브랜드 패키지 신청.

 

눈물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