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대상 브랜드가 아니라는 말.
네이버 브랜드 패키지를 신청하고 바로 확인하는 빨간글씨.
'서비스 대상 브랜드가 아닙니다'
아니라고 하니 별다른 도리가 없긴 하다.(안내 더보기를 누르면 자체 기준에 따라 판단한다는 내용을
아주 길~게 안내해준다)
이전에는 신청하면 검토라도 해줬지만, 너무 신청자가 많은지 아예
'브랜드권한신청서' 를 만들어 바로 신청자체가 가능한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변경.
(좋게 생각하면 희망고문을 하지 않겠다는 뜻)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만 5년이 넘고 나름 매월 몇천만원의 매출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겠지만)
을 하고 있는데...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쇼핑파트너 센터
2. 브랜드 권한 신청하기 - 약관동의
3. 신청유형에서 선택
4. 브랜드선택 (자사 사명 입력) - 신청가능 여부 확인 버튼 클릭
얼마를 매출해야하고, 어떤 기준에 부합해야 하는지 알고싶다.
과거에는 상표권 파일 업로등의 절차를 마치고 결과를 기다렸다면,
이제는 일단 회사 사명만 가지고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절차가 생겼다.
이 절차를 어떻게 통과해야하냐고?
정확한 답은 없지만...
쉽게 말해서 기본 매출 많이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쌓여야 하는데...
이 기준에 대해 네이버에서는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주고 있지 않다는 것이 문제.
'일단 신청해보세요~ 우리가 자체 기준으로 알아서 판단해볼게요'
이다.
그래서 더 막막한 브랜드 패키지 신청.
눈물난다.
'쿠팡에서 물건을 판다는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앱 광고가 매일 보이는 이유 (0) | 2023.04.28 |
---|---|
민망하지만 할 수 없지 (0) | 2022.12.07 |
화물연대파업으로 인한 배송 지연 안내 (0) | 2022.11.25 |
이런 후기라니.(반성) (0) | 2022.11.24 |
럭키투데이 종료 (0) | 2022.11.11 |